Sponsored By
















 

 

GUI 프로그램 사용하기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ㅁ. GUI를 시작하는 필수코드이므로 'MyFrame' 클래스를 만들고 앞으로 복사해서 사용하면 됨.

 

 

ㅁ. GUI를 만드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.

1. 직접 Frame을 만드는 방법

2. 클래스를 확장하는 방법(클래스로 만드는 방법)

 

따라서, 클래스를 확장하는 방법을 주로 사용하게 된다. (그렇기 때문에 복사해서 사용하면 됨.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00_1. '방법1'인 직접 'Frame' 을 만들어보자.







00_2. 결과창을 확인할 수 있다.







01_1. '방법2'인 클래스를 확장시켜보자. 'MyFrame' 이라는 클래스를 만들고 'JFrame'을 상속받는다.







01_2. 평소처럼 'MyFrame' 객체를 만들어서 사용하면된다.







03. 결과값을 확인할 수 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※. 이부분이 GUI시 필요한 부분이므로 GUI를 만들때에는 이부분을 복/붙 하는것이 편하므로 참고바람.

 

import javax.swing.JFrame;

 

class MyFrame extends JFrame {

public MyFrame()

{

 

this("No Title");

 

}

 

 

public MyFrame(String title)

{

this.setSize(500, 400);  //픽셀단위

this.setTitle(title);

this.setDefaultCloseOperation(JFrame.EXIT_ON_CLOSE);

 

//programming here

 

this.setVisible(true);

 

}

 

}// MyFrame Class

 

 

public class Test {

 
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 

MyFrame frame = new MyFrame();

 

}// main

 

}// Main CLass

 



Sponsored By













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