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UI 프로그램 사용하기.
ㅁ. GUI를 시작하는 필수코드이므로 'MyFrame' 클래스를 만들고 앞으로 복사해서 사용하면 됨.
ㅁ. GUI를 만드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.
1. 직접 Frame을 만드는 방법
2. 클래스를 확장하는 방법(클래스로 만드는 방법)
따라서, 클래스를 확장하는 방법을 주로 사용하게 된다. (그렇기 때문에 복사해서 사용하면 됨.)
00_1. '방법1'인 직접 'Frame' 을 만들어보자.
00_2. 결과창을 확인할 수 있다.
01_1. '방법2'인 클래스를 확장시켜보자. 'MyFrame' 이라는 클래스를 만들고 'JFrame'을 상속받는다.
01_2. 평소처럼 'MyFrame' 객체를 만들어서 사용하면된다.
03. 결과값을 확인할 수 있다.
※. 이부분이 GUI시 필요한 부분이므로 GUI를 만들때에는 이부분을 복/붙 하는것이 편하므로 참고바람.
import javax.swing.JFrame;
class MyFrame extends JFrame {
public MyFrame()
{
this("No Title");
}
public MyFrame(String title)
{
this.setSize(500, 400); //픽셀단위
this.setTitle(title);
this.setDefaultCloseOperation(JFrame.EXIT_ON_CLOSE);
//programming here
this.setVisible(true);
}
}// MyFrame Class
public class Tes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MyFrame frame = new MyFrame();
}// main
}// Main CLas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