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plash(스플레쉬, 메인화면만들기) 사용방법임.
00. 레이아웃을 새로하나 만든다(splash.xml로 지었음)
01. 메인화면으로 띄울 클래스를 하나 만들고 코드를 입력하자.(스플레쉬JAVA로 만듬)
package com.example.joey.myapplication333;
import android.app.Activity;
import android.os.Bundle;
import android.os.Handler;
import android.os.Message;
public class SplashJava extends Activity {
@Override
protected void onCreate(Bundle savedInstanceState) {
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;
setContentView(R.layout.splash);
initialize();
}
private void initialize() {
Handler handler = new Handler() {
@Override
public void handleMessage(Message msg) {
finish();
}
};
handler.sendEmptyMessageDelayed(0, 3000); //3초후 종료시킴.
}
}
02. 메인자바script로 이동해서 아래 코드를 작성하자.
package com.example.joey.myapplication333;
import android.content.Intent;
import android.os.Bundle;
import android.support.design.widget.FloatingActionButton;
import android.support.design.widget.Snackbar;
import android.support.v7.app.AppCompatActivity;
import android.support.v7.widget.Toolbar;
import android.view.Menu;
import android.view.MenuItem;
import android.view.View;
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{
@Override
protected void onCreate(Bundle savedInstanceState) {
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;
setContentView(R.layout.activity_main);
startActivity(new Intent(MainActivity.this, SplashJava.class)); //SplashJava클래스로 액티비티 이동
initialize(); //시간이 걸리는 작업처리
}
private void initialize() { //스플래시 표시하는 것과 초기화를 동시에 진행시키기 위하여 쓰레드 처리
InitializationRunnable init = new InitializationRunnable();
new Thread(init).start();
}
class InitializationRunnable implements Runnable { //초기화 작업처리
public void run() { //null 값 == 초기화작업처리
}
}
}
03. 작동시켜본다.
04. splash.xml이 구동되고나서 05.로 넘어가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.
05. 메인으로 돌아온것을 확인 할 수 있다.
※혹시 오류가 뜨면 메니페스트에 우리가만든 클래스를 추가 했는지 확인하자.
<activity android:name=".SplashJava"
android:theme="@android:style/Theme.NoTitleBar"/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