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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성자(Constructor) 사용방법임. (※ 초기화 메소드라고도 불림)

 

 

 

 

 

ㅁ. 생성자는 변수가 많아지면 겟터셋터를 관리하기 힘들어지기 때문에 사용함이다. 

 

 

 

 

 

ㅁ. 중복정의(overloading)가 가능하기 때문이다.

 

  예, print()

      print(int) {}

      print(double) {}

      print(int, int) {}

      print(int, double) {}

      print(double, int) {}

즉, 파라미터의 갯수나 순서가 구분이 되면 가능하다. 이 구분이 되는 것을 signature라고 한다.

  예2, int print(int);

        double print(int);

라고 정의해놓으면 c = print(3)일때 에는 타입이 다르기때문에 signature로 인정하지 않는다.

 

따라서 타입이 아니라 파라미터(타입)만 다르면 오버로딩 할 수 있다.

 

 

 

 

 

ㅁ. 생성자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.

특징1 : 리턴타입이 없다.

특징2: 클래스 이름과 동일하다.

특징3: 초기화를 수행할 때 사용한다.

특징4: 생성자가 없으면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만들어준다.

특징5: 생성자가 하나라도 있으면, 프로그래머의 의지를 반영한다. -> 생성자가 없으면 메인클래스에서 사용할 수 없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00. 기본구조는 다름과 같다. 나중에 객체생성시 생성자에 따라서 객체를 만들어 줄 수 있다. 

    (따라서, 메인클래스 밖에다 만들어줘야 사용가능.)







 

01. 조금 더 다양하게 만들어보기위해 조금 더 작성해보자.







02. 생성자에 다음과 같은 동작을 하게 작성하고 실행시켜보자. 결과창에 세개가 맞게 출력됨을 확인할 수 있다.







03. 초기화를 해보자. 메인클래스에서 객체를 생성했을때 미리 들어와있는 값으로 초기화 되는 방법이다.

 

 

 

 

 

04. 메인클래스에 다음과 같이 입력하고 출력을 누르면 알맞게 나오게된다.

    (※. 만약 나오지 않는다면 toString()이 제대로 적혀있는지 확인해본다.)

 

 

 

 

 

 






 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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